넷플릭스 영어공부 미드 추천 딱 4편만 파보자!

영어공부를 할 때 넷플릭스의 미드를 활용하는 것은 실제 영어공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넷플릭스로 영어공부를 계획하는 사람들의 경우 주변에서 좋은 미드를 추천받고자 하는데요. 사실 미드는 각 개인의 취향과 선호도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추천하는 좋은 미드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할 만큼 영어공부에 좋은 미드는 나름의 그 이유들이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넷플릭스로 영어공부를 하는데 실제 많은 도움이 되는 미드 4편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렌즈, Friends

프렌즈 포스터
프렌즈 6명의 주인공들

레전드는 괜히 레전드라 불리는 것이 아니죠.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국민 시트콤 프렌즈는 지구 역사상 통틀어 가장 큰 인기를 얻은 최고의 미드 시트콤입니다. 나름 영어공부 좀 해봤다는 사람들이 모두 첫 번째로 손꼽는 미드인 만큼 영어공부에 최적화된 미드라 할 수 있습니다.

 

프렌즈가 영어공부를 하는 많은 사람들의 일종의 교과서라 불리는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프렌즈를 추천하는 이유

에피소드 당 약 20분의 짧은 분량

프렌즈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무엇보다도 20분 단위의 적당한 분량으로 끊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미드로 영어공부를 할 때는 각 대사와 표현들을 꼼꼼히 여러 번 반복하며 익히는 것이 중요한데요. 영상 한 편의 길이가 너무 길 경우 중간에 끊기가 애매하고 또 한 번에 배울 내용들이 너무 방대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프렌즈는 각 에피소드가 거의 20분에 딱 맞춰져 있기 때문에 영어공부를 할 때 부담 없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상회화에서 쓰는 실용적인 영어표현

프렌즈는 6명의 친구들이 매일 일상 속에서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다룹니다. 그 과정에서 사용하는 대사가 모두 간결하고 또 실용적인 표현들이 많은데요. 특히 말을 할 때 긴 문장 표현보다는 간결하고 핵심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실제 영어회화에서 사용하기 좋은 표현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한 편만 보기에는 아까울 정도의 재미

아무리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더라도 재미가 없다면 영어를 배우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렌즈는 뭐니 뭐니 해도 시간이 흘러 벌써 10년이 훌쩍 넘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만큼 매우 재밌는 미드입니다. 덕분에 매 시즌을 꾸준히 보게 된다는 점도 영어공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캐릭터의 발음과 말투, 표현 습득 가능

프렌즈를 보면 남자 셋, 여자 셋 총 여섯 명의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미드 중간중간 특별 깜짝 출연하는 다른 할리우드 배우들의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각 캐릭터마다 성격이 매우 뚜렷하고 다양한 스타일의 발음과 말투, 표현 들을 익힐 수 있어 영어공부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과장된 말투와 억양을 통해 영어식 억양(Intonation)을 익히는데 도움

프렌즈는 시트콤이기 때문에 재미를 유발하기 위해서 각 캐릭터마다 약간의 과장된 어투와 억양을 사용합니다. 말을 할 때 높낮이의 변화가 거의 없는 한국인들에게는 이러한 미국식 억양을 배우는 게 매우 낯선 일인데요. 프렌즈의 대사를 직접 쉐도잉(Shadowing)하며 따라 하다 보면 영어식 억양에 조금 더 익숙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렌즈의 아쉬운 부분

프렌즈는 이미 10년보다도 훨씬 전에 제작된 미드입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당시의 쓰던 표현들 중 일부는 약간의 구식이 된 표현들도 존재하는데요. 하지만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아주 유용한 표현들이 대사에 많은 만큼 그래도 프렌즈를 이길 만한 미드는 없는 것 같습니다.

 

2. 모던패밀리, Modern Family

모던패밀리 포스터

프렌즈가 영어공부하기에 좋은 미드라는 사실은 인정하지만 너무 오래된 미드인 까닭에 망설여진다면 모던패밀리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모던패밀리 또한 미국 시트콤으로 시즌1부터 영어공부를 원하는 사람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미드인데요. 2019년에 시작해 시즌 11편까지 제작돼 오랜 시간 공부가 가능합니다.

모던패밀리를 추천하는 이유

에피소드 당 약 20분의 짧은 분량

프렌즈와 마찬가지로 모던패밀리도 영상이 각각 20분에 맞춰져 있습니다. 따라서 한편 당 공부할 수 있는 양이 적당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족 간 사용하는 일상적 영어 표현

모던패밀리는 현대의 다양한 형태의 모습을 가진 세 가족이 함께 지내며 겪는 재밌는 에피소드들을 다루고 있는데요. 부모님과 자식, 또 삼촌과 조카, 할아버지와 손자처럼 가족 단위에 여러 대화를 나누는 형식이라 실제 미국 가정 내에서 쓰는 영어 표현들을 배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프렌즈보다는 덜 하지만 나름의 재미

모던패밀리는 미국 내에서도 프렌즈 이후 나름 큰 사랑을 받은 시트콤 중 하나입니다. 시즌이 11개까지 만들어지며 그 인기를 증명했는데요. 미드에서 일어나는 매일의 사건 사고는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일들로 공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또 시즌1부터 점점 성장하며 변화되는 아역 배우들의 모습들을 보는 것도 꽤 재밌습니다.

모던패밀리의 아쉬운 부분

모던패밀리를 영어공부 교재로 사용하는 데 있어 단점이라면 미드 내에서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말들이 굉장히 긴 문장 형태와 함께 복잡한 문장 구조가 꽤 많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미드 내 주인공들의 말하기 속도도 굉장히 빠른 편인데요. 프렌즈와 비교하면 훨씬 더 빠르고 문장도 길기 때문에 완전 영어 초보에게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3. 길모어걸스, Gilmore Girls

길모어걸스 포스터

길모어걸스는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꽤 유명한 고전 미드입니다. 프렌즈와 마찬가지로 굉장히 오래된 미드인데요. 2006년에 제작된 미드로 시즌은 총 7개까지 있습니다. 미드 내용 특성 상 남자들보다는 여자들이 더 선호할만한 미드입니다.

길모어걸스 추천하는 이유

잔잔하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스토리

길모어걸스는 장르가 시트콤이 아닌 일반 드라마이기 때문에 프렌즈나 모던패밀리처럼 웃기거나 재밌는 스토리가 주를 이루는 것은 아닙니다. 엄마와 딸이 함께 살아가며 일상 속에서 겪는 잔잔한 내용이 주를 이루는데요. 드라마의 악한 빌런이나 자극적인 내용이 없기 때문에 잔잔한 스타일의 내용을 원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미드입니다.

일상생활에 쓰이는 유용한 표현

길모어걸스가 영어공부에 좋은 미드로 손꼽히는 이유는 엄마와 딸이 소소한 일상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주로 다루기 때문에 매우 평범하면서 실생활에 사용하기 좋은 표현들을 대사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주인공의 대사로 웃음을 유발해야 하는 시트콤과 달리 일반 드라마 장르에서는 더 유용한 표현을 많이 배울 수가 있습니다.

 

여자들의 대화체나 표현 습득 가능

길모어걸스는 엄마와 딸이 주인공이다보니 아무래도 여자들의 대사가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영어공부를 할 때 여성의 입장에서 말하는 대화 스타일이나 표현들을 습득하기 좋은데요. 그래서 예전부터 길모어걸스는 많은 여성분들이 영어공부를 할 때 자주 활용한 미드이기도 합니다.

길모어걸스의 아쉬운 부분

길모어걸스의 영어교재로써 아쉬운 부분이라면 앞서 언급했듯이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착한(?) 스토리입니다. 미드 내용 중 갈등 부분이 드라마틱하지 않고 매우 잔잔하기 때문에 다소 재미가 떨어질 수는 있습니다. 또 여자 캐릭터들이 주인공인 대신 남성분들이 보시기에는 조금 지루하기도 하고 매력이 떨어지는 미드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드에서 사용하는 영어 표현들은 매우 유용합니다.

 

4. 뉴 걸, New Girl

뉴걸 포스터

뉴 걸은 2018년에 제작된 미국 시트콤으로 영화 <500일의 썸머>의 여자 주인공이었던 미국 배우 주이 디샤넬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미드입니다. 다른 시트콤과 마찬가지로 한 편마다 20분의 영상 길이로 나름 유쾌한 코미디 드라마인데요.

뉴걸을 추천하는 이유

주이 디샤넬의 진짜 같은 연기가 주는 재미

뉴걸은 미드 속 주인공 역할로 나오는 배우 주이 디샤넬의 진짜 같은 엉뚱한 연기와 발랄한 모습이 재미있는 드라마입니다. 미드의 장르가 시트콤인 만큼 영상 중간중간 재미를 주며, 내용이 너무 자극적이거나 또 지루하지도 않은데요. 각 에피소드를 보며 가볍게 웃으며 즐길 수 있는 미드입니다.

모던패밀리와 프렌즈 중간의 난이도

영상 속에서 주인공들의 말하기 속도나 표현, 문장 길이 등은 난이도로 보자면 모던패밀리와 프렌즈의 중간 정도에 해당하는데요. 프렌즈와 모던패밀리 두 미드가 자신과 맞지 않을 경우 추천하는 미드입니다. 내용도 흔히 일상 속에서 벌어지는 여러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유용한 영어 표현들을 배우기에도 좋습니다.

 

낯선 흑인의 발음과 억양 공부 가능

뉴걸에는 메인 주인공인 제스의 친구들 중 윈스턴이라는 룸메이트가 있는데 그간의 앞선 미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흑인  캐릭터입니다. 확실히 백인과 흑인의 영어 발음과 억양에는 큰 차이가 있는 만큼 미드를 통해서 흑인식 영어 발음과 억양에 익숙해질 수 있다는 것은 뉴걸의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뉴걸의 아쉬운 부분

뉴걸은 상대적으로 앞의 다른 미드들에 비해서 시즌이 짧게 끝나는데 시즌 7에서 끝납니다. 하지만 시즌 하나당 거의 20개가 넘는 에피소드들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기에 양은 충분한 편입니다.

 

좋은 미드를 고르는 것보다 중요한 건 꾸준함과 반복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기 전 어떤 미드를 선택해야 할지, 나에게 잘 맞는 미드는 어떤 것인지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물론 나에게 잘 맞는 미드를 골라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미드로 영어를 공부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히 반복적으로 미드를 돌려 보며 표현을 익히고, 입으로 따라 하는 것입니다.

 

미드 한 편으로 영어공부를 제대로 하면 20분짜리 영상도 한 시간도, 두 시간도 걸릴 수 있는 만큼 단 하나의 영상을 보더라도 꼼꼼히 반복하며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