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문법책 추천 GRAMMAR IN USE를 꼽는 이유

주변에서 영어공부를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영어문법책 추천 요청을 받을 때 개인적으로 가장 먼저 떠올리는 책이 바로 <그래머 인 유즈>이다.

 

<그래머 인 유즈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베스트셀링 문법책으로 아주 오랜 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영문법책이다.

 

내가 <그래머 인 유즈>를 기초 영어문법책으로 추천하는 이유에는 몇 가지가 있다.

 

대표적으로 이 책은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기본적인 문법 내용에 충실하기 때문이다. 영어 공부를 제대로 한 번쯤이라도 해본 사람들이라면 꼭 한 권씩은 갖고 있는 책일 만큼 매우 유용하고 실용적이다.

 

아래에서는 좀 더 구체적으로 <그래머 인 유즈>를 기초 영어문법책으로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기초 영문법은 그래머 인 유즈로 시작하자

교재 선택 옵션의 다양성

영어문법책의 고전인 동시에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그래머 인 유즈 Grammar in Use>는 단계 별로 책이 나뉘어 있다. Basic, Intermediate, Advanced 총 3단계로 책이 나눠져 있어, 자신의 현재 수준에 맞게 영문법을 공부할 수 있다.

 

영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Basic이나 Intermediate 교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Intermediate이라고 하더라도 아주 어려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Basic을 건너뛰고 Intermediate 교재부터 공부해도 좋다.

 

또한 <그래머 인 유즈>는 한국어 에디션과 영어 에디션 두 가지 모두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언어로 공부를 할 수 있다.

 

만약 간단한 기초영문법에 대한 이해와 영어 Reading이 가능한 수준이라면 개인적으로는 영어 에디션으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한다. 설명이 영어로 되어 있어서 어려울 것 같지만 생각보다 쉽고 간단한 문장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 책을 이해하기 쉽다. 

 

하지만 만약 영문법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라면, 한국어 교재를 선택하자.

 

챕터별 체계적 구성과 연습 문제

<그래머 인 유즈>는 챕터 별로 구성이 되어 있다. 한 챕터에서 다루는 문법 내용이 매우 간단하고 짧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루에 공부할 양을 정하고 챕터들을 나눠 공부할 경우 원하는 목표 기간 내에 영문법 공부를 끝마칠 수 있다.

 

또 간략한 문법 설명을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는 연습문제가 함께 실려 있어 문제를 풀어볼 수도 있다. 책에서 배운 내용들을 가지고 바로 적용해봄으로써 문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베스트셀링이 증명하는 완성도

요즘에는 국내에서도 워낙 다양하고 설명이 쉽게 된 영어문법책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영어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와 세세한 영문법 내용을 배울 수 있는 건 <그래머 인 유즈> 책을 따라올 수가 없다.

 

벌써 다섯번째 에디션이 나올 만큼 꾸준한 판매와 완성도를 자랑하는 <그래머 인 유즈>는 영어문법 공부를 다 마친 이후에도 책장에 꽂아 놓고 언제든지 다시 찾아볼 수 있는 문법책이다.

 

나도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 정말 수많은 영어 교재를 구입해 공부했지만, 아직까지 내 방에 남아 있는 문법책 하나는 <그래머 인 유즈>뿐이다. 그만큼 책의 완성도와 활용도가 높은 책이라 할 수 있다.

 

세계인이 사랑하는 그래머 인 유즈 교재

영어문법책은 가급적이면 딱 한 권만

베스트셀링 책이라고 해서 꼭 모든 사람들이 다 좋아하는 게 아니듯이, <그래머 인 유즈>이 영어문법책의 정답이 될 수는 없다. 이건 어디까지나 범용적으로 가장 기본적으로 추천할 만한 책으로 <그래머 인 유즈>를 추천하는 것이고, 누구나 자신에게 잘 맞는 문법책이 있을 수 있다.

 

만약 이미 <그래머 인 유즈> 책을 가지고 공부를 해봤지만 본인에게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거나 어렵게 느낀다면 다른 시중의 영문법 책을 보는 것도 괜찮다. 

 

다만,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영어문법책은 가급적이면 딱 한 권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다는 점이다. 영어문법책은 사실 큰 틀에서는 비슷하다. 하지만 문법책별로 구성과 편집, 예문, 강조, 접근법에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래서 여러 권으로 공부를 할 경우 머릿속에서 문법이 뒤죽박죽 꼬일 수가 있다.

 

따라서 영문법을 처음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여러 책들을 동시에 보기보다는 딱 한 권을 지정해놓고 그 책만 완벽하게 공부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공부방법에 입각했을 때 가장 좋은 영어문법책으로 <그래머 인 유즈>를 추천하는 것이다. 하지만 앞에서 언급했듯이 <그래머 인 유즈>가 나와 잘 맞지 않을 경우에는 다른 문법책으로 공부해도 무방하다.

 

혼자서 공부가 어려울 때는 주저 없이 도움을...

영어문법책을 구매하는 이유는 독학으로 공부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영어라는 새로운 언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절대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문법은 언어습득에 있어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이해가 꼭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공부해야 한다.

 

만약 혼자서 영어문법책을 가지고 공부하는 게 어렵거나 힘들 경우, 학원이나 과외의 도움을 받는 것이 훨씬 좋다. 이해가 잘 안되고 어려운 부분들을 혼자서 모두 찾아보고 이해하기에는 너무나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꼭 오프라인 학원 교육이 아니더라도 요즈음에는 좋은 온라인 영어 강의들이 많이 있는 만큼 영문법 기초 클래스를 수강하는 것도 한 가지 좋은 방법이다.

 

무엇이든지 마찬가지이지만 혼자서 길을 찾지 못할 때는 주변에 물어보고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한 행동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