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아이디 짓기 남들과 다르게 짓는 법

인터넷 상의 많은 아이디들은 영어 알파벳을 사용해 짓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인 인스타 아이디의 경우도 나만의 독창적이고 남들과 다른 방법으로 아이디를 짓기 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예쁜 인스타 아이디 또는 센스있는 인스타 아이디는 어떻게 지을 수 있을까요?

 

인스타그램 첫화면
독특한 인스타 아이디는 나만의 개성을 드러낸다

본인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기

국내에서는 자신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있지만 해외에서는 인스타 아이디로 자신의 이름을 사용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트위터 아이디 또한 본인 이름 그대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러한 자신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는 인스타 아이디 짓기 방법은 자신만의 고유한 아이디일 뿐만 아니라 브랜드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예시>

 

김우리 woorikim

박하늘 haneulpark

국보성 boseongguk

 

본인 이름을 영어단어로 바꾸기

국내 한 방송국의 뉴스 기자들의 이메일 주소가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한국어 이름을 영어단어로 변환해 그대로 사용하는 이 방법 또한 나만의 특별한 인스타 아이디를 짓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아이디를 기억하기도 쉽고 나중에 외국인 친구나 다른 나라의 사람에게 자신의 인스타 아이디를 소개할 때도 쉽게 설명이 가능합니다.

 

<예시>

 

박대기 waitingpark

최선중 best-ingchoi

김하나 onekim

신선미 freshbeauty

 

두 개 이상의 단어 합치기

이름을 활용한 인스타 아이디 짓기 방법이 싫다면 영어 단어 두 개를 합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단어 두 개를 합침으로써 특별한 인스타 아이디 작명이 가능합니다.

 

두 개의 단어를 합칠 때는 만약 동일한 인스타 아이디가 존재할 경우 두 개의 앞뒤 위치를 바꾸는 방법을 이용하면 아이디 중복을 피할 수 있습니다.

 

<예시>

 

판타스틱 베이비 fantasticbaby / babyfantastic

러브 앤 트루스loveandtruth / truthandlove

룰러바이(뜻-자장가) 라벤더 lullabylavender / lavenderlullaby

퍼플퍼퓸 purpleperfume / perfumepurple

쿨오렌지 coolorange / orangecool

더세컨드데이 thesecondday / thedaysecond

 

영어문장으로 만들기

인스타 아이디 뿐만 아니라 아이디 자체를 꼭 단어로만 한정 지을 필요는 없습니다. 단어 말고도 짧은 문장으로도 인스타 아이디를 지을 수 있습니다.

 

문장은 짧게, 자신이 원하는 의미를 담은 문장이 좋습니다. 나만의 문장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보다 독특하고 센스 있는 인스타 아이디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시>

 

삶은 계속 된다 Life goes on > lifegoeson

인생은 한번뿐 You only live once > youonlyliveonce

원래의 내 모습대로 Just the way I am > justthewayiam

오늘을 즐겨라 Seize the way >seizetheway

 

이름 글자를 한자 뜻과 연관 지어 만들기

만약 자신의 이름이 명확하게 영어단어와 연관되지 않는 경우 이름의 글자를 각각 하나씩 한자 뜻과 연관지으면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쉽습니다.

 

한자 뜻 찾는 방법은 다음 또는 네이버 포털에 있는 한자사전에 들어가서 자신의 이름에 있는 글자를 직접 검색해보면 됩니다.

 

<예시>

 

김정탁 righthit_kim (정탁 = 바를 정 / 칠 탁)

박민수 fastwater_park (민수 = 민첩할 민 / 물 수)

이진호 realtiger_lee (진호 = 참 진 / 범 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